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깻잎 양념장 비율, 깻잎 김치로 맛있는 반찬 쟁여두어요!

by 특별한소소씨 2023. 3.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씨 입니다. 🥰

오늘은 봄동을 사러 시장에 나가보니 벌써 봄동이 쏙 들어가고 깻잎이 나왔어요.

살까말까 한참 망설이다가 또 도전을 해보기로 마음먹었죠. 바로 깻잎에 양념을 발라 만드는 깻잎 김치 입니다.

요즘 요리 컨디션이 좋아서 이것저것 만들어보는 재미에 푹빠졌어요.

얼마전, 봄동 겉절이를 만들어 보았는데 '이 양념으로 깻잎 김치를 만들어보면 참 맛있겠다!'라는 생각이 번뜩 났어요. 

그래서 오늘도 팔 걷어부치고 콧바람 쉭쉭 내어 가며 깻잎 김치에 도전해 보려 합니다. 

매번 메인 요리를 하나씩 하는데요. 가끔 지치고 힘든날 있잖아요~ 

그런날 이렇게 밑반찬이 냉장고에 딱 버텨주면 계란 후라이 하나만 해도 맛있게 한끼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어릴적 부터 엄마가 많이 해 주셔서 별로 거부감이 없는데 깻잎의 특유의 향 때문에 꺼려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어요.

그래도 양념이 가미가 되니까 좀더 중화되는 맛이어서 깻잎김치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저 처럼 처음 요리 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간단하고 적은 재료로도 만들 수 있게 소개할께용!!

또, 깻잎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페릴 케톤 성분이 식욕을 억제해주어서 식전에 생 깻잎을 드시면 적게먹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요. 성인 하루 100장,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50장으로 제한한다고 하는데 적당히 먹고 건강한 다이어트 꿈꿔보아요.

깻잎 김치 만들기 고고~~😀

http://m.site.naver.com/11skZ

 

2023농활상품권, 구매방법 및 혜택, 사용처, 시장 이용꿀팁

2023 대한민국 농활 상품권 안녕하세요. 소소 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농활 상품권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농활 상품권은 농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권

yoonnrosa.com


< 깻잎 김치 재료 소개>

마늘 2숟가락, 고춧가루 5숟가락, 식초 2숟가락, 설탕1.5숟가락, 멸치액젓 2숟가락, 참치액젓 2숟가락, 깨소금 넉넉히 

당근 반개, 대파 한뿌리 깻잎 넉넉히(저는 한근 샀는데 7,000원에 구매했어요.) , 간장 1숟가락, 매실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바쁘신 분을 위한 간단정리!!😁

  1. 깻잎을 물에 씻어서 탁탁 털어 채반에 물기가 빠지도록 빼놓는다.
  2. 당근을 얋게 채썬다. 
  3. 대파를 한뿌리 얇게 채썬다. 
  4.  마늘 2숟가락, 고춧가루5숟가락, 식초 2숟가락, 설탕 1.5 숟가락, 멸치액젓 2숟가락, 참치액젓 2숟가락, 채썬 당근 한웅큼, 간장 1숟가락,
    매실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을 넉넉한 용기에 넣고 섞는다. 
  5. 깻잎을 3-4장을 겹쳐놓고 그 위에 양념을 적게 슥슥 발라준다. 
  6. 하루 상온에 보관해놨다가 냉장고 보관해서 먹으면 굳뜨

자 이제 깻잎 김치 사진과 함께 상세 설명 들어가요!

깻잎김치
깻잎을 깨끗이 씻어 물을 털어내 채반에 올려놓아요.

우선 깻잎을 볼에 넣고 씻어요 너무 세게 비비지 말고 물 줄기에 슬슬 흔들어가면서 헹궈낸다의 느낌으로 씻어줄께요.

한근의 위엄인가요.. 씻어도 씻어도 계속 늘어나는 것 같은 이 느낌.. 하는 내내 반근만 살껄 후회했어요.

그래도 친정 엄마 나눠드릴 생각하면서 씻고 털고 놓고 씻고 털고 놓고 무한반복을 했죠.

푸릇푸릇한 깻잎을 보고 있으니 싱그러운 기분이 들고 깻잎의 향이 참 좋아요.

깻잎김치

깻잎을 잘 씻어주었다면 깻잎 줄기를 컷팅 할꺼에요.

너무 짧아도 깻잎 전쟁의 논란의 중심이 될 수 있지만.. 적당한 길이감은 남겨주고 잘라요.

저는 새끼손가락 반마디 정도 잘라주었어요.

그냥 길게 해도 되는데 중간중간 줄기 끝이 까맣게 되어있는 것이 보기가 안좋아서 저는 다 잘라주었답니다.

너무 싱그럽네요. 봄이 온게 확 와닿아요.

 

 

깻잎김치
양념을 골고루 섞어준다.

당근을 채칼로 썰어주었어요고 대파도 쫑쫑 썰어주었어요. 사진에 대파 보다 좀 더 얇게 썰어주세요.

마늘 2숟가락, 고춧가루 5숟가락, 식초 2숟가락, 설탕1.5숟가락, 멸치액젓 2숟가락, 참치액젓 2숟가락, 깨소금 넉넉히

간장 1숟가락, 매실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이 아래에서 섞이지 않을 수 있으니 골고루 섞어주세용

깻잎김치

이제 양념 발라줍시다. 

양념을 조금 덜어서 깻잎 중앙에 놓고 골고루 펴 바른다는 생각으로 바르셔야해요.

깻잎 3장깔고 양념바르고 3장 깔고 양념바르고를 반복합니다.

이렇게 적게 묻혀도 되나 싶을정도로 하세요. 나중에 깻잎에서 수분이 빠지면서 물이 생겨 양념과 골고루 잘 베이더라구요.

이제 무한반복 시작합니다. 

깻잎에 양념을 발라서 켜켜이 쌓을때 저는 한 20장 한방향으로 놓았으면 20장은 반대방향으로 놓아서 균형을 맞춰 쌓았어요.

세장깔고 양념바르고 3장깔고 양념바르고~!!!

제법 그럴싸해요. 급한 성격 탓에 하나 낼름 먹어보니 오오 ~~ 맛있어 맛있어!!

남편도 맛있다고 엄지 척을 해주었어요.

깻잎김치

이렇게 깻잎김치가 완성이 되었어요. 

반나절 상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쏙 넣었어요. 

저녁에 퇴근해서 남편 뚝배기 불고기에 깻잎김치 내어주었더니 밥 한그릇 뚝딱하네용.

맛깔스런 깻잎김치로 오늘 식탁을 빛내보아요.

오늘도 요리하는 뇨자 소소씨였습니다. 

깻잎김치 때려잡기 성공!!

http://m.site.naver.com/16ug8

 

깊고 시원한 콩나물 국 10분 컷 국끓이기 도전!!

안녕하세요. 소소씨입니다. 요즘 날씨 꽤나 따듯하네요. 따듯한 날씨더라도 기온이 조금만 내려가도 몸이 으슬으슬한게 쉽게 감기에 걸리더라구요. 아직은 뜨듯한 국물이 좋아 맑고 시원한 국

yoonnrosa.com

http://m.site.naver.com/16ufO

 

집밥)오뎅볶음 어렵지 않아요! 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안녕하세요! 소소씨입니다. 오늘은 오뎅볶음을 해 보았어요. 토요일 아침부터 태권도에 행사가 있다고 일찍 가야한다며 서두르는 딸아이 덕에 오전부터 아주 바쁜 주말이 되었네요.ㅎㅎ 그래도

yoonnrosa.com

http://m.site.naver.com/15UN6

 

보드라운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아이반찬 쉬운 간장비율!

안녕하세요 소소씨입니다. 메추리알 삶기에 이어 돼지고기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원래 친정엄마가 반찬을 해다 주시는 편이라 특별히 반찬 할 일이 없었어요. 그런데 친정엄

yoonnrosa.com

 

반응형

댓글